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블로그 운영

애드센스 가치있는 인벤토리 : 컨텐츠 없음 해결 방법 (+승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옐로우엠앤엠 입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가치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으로 2번의 거절을 받고 세번째 신청 끝에 드디어 애드고시를 통과 했습니다. 저도 거절 메일을 받고는 애타는 마음으로 정보도 찾아보고 블로그도 계속 수정을 거듭한 끝에 드디어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승인받기 위해 했던 노력들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 '가치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해결방법

 

1. 우클릭 방지 활성화

구글 애드센스는 독창적인 컨텐츠가 있는 블로그를 원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다른 사람들이 퍼가지 못하도록 우클릭 방지 활성화를 해야 된다는 후기들을 보고 저도 이를 시행했습니다. 우클릭 방지 활성화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플러그인>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 적용' 이 순서대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적용이 되면 내가 작성한 포스팅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 됩니다.

 

 


2. 카테고리 수 축소

제 블로그는 원래 4개의 카테고리가 있었는데 한 카테고리에만 10개 이상의 글이 있었고, 나머지 카테고리에는 5개 정도의 글이 있었습니다. 카테고리를 간단하게 설정하고 한 카테고리당 10개 이상의 글이 있는게 좋다는 후기를 보고 카테고리를 4개에서 3개로 축소 했습니다. 카테고리당 글 개수는 증가했지만 여전히 10개 미만인 카테고리도 있어서 카테고리별 글 개수는 15, 8, 9개 였는데 승인을 받았습니다. 카테고리 1개 줄인걸로 정말 영향이 있었겠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저는 애드센스 신청해서 거절 받고 나서 가장 답답했던 점이 어떤걸 고쳐야 되는지 모른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냥 후기들 보면서 다른 사람들이 했다는 걸 전부 했더니 결국 승인이 됐기 때문에 그냥 모든 노력을 해보는 수 밖에 없지않나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3. 글 수정 & 맞춤법 검사

 

제 블로그 글 중에 1,000자가 넘지 않는 글들이 몇 개 있어서 글을 수정하여 1,000자 이상으로 만들었습니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한 충분한 길이로 글을 작성해야 되는데 대부분 그 기준을 1,000자 이상으로 생각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1,000자 미만인 포스팅은 내용을 좀 더 추가로 작성하여 1,000자 이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전체 글에 대해 맞춤법 검사를 시행해서 맞춤법에 맞게 글을 수정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영문기사를 그대로 따와서 붙여놓고 아래에 한글 해석을 달아 놓은 글들이 있었는데 기사에서 따온 문구는 전부 삭제 했습니다.


4. 퀄리티 높은 포스팅 추가

 

'가치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받고, 결국 할 수 있는 일은 가치있는 인벤토리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썻던 글들 대비 길이도 길고, 더 심혈을 기울여서 전문적인 느낌의 글들을 작성했습니다. 제가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어서 기껏해야 2~3개 정도밖에 더 쓰지는 못했지만, 가치있는 인벤토리를 추가로 업데이트 한것도 승인 받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5. 구글 서치콘솔 손보기 (젤 중요!!)

   

5-1. 삭제 페이지 등록

 제 생각에 물론 위에서 언급한 4가지 내용도 중요하지만, 5번째 방법이 제가 승인 받는데 가장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먼저, 구글 서치콘솔에 삭제 페이지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콘텐츠 부족'도 아니고 '콘텐츠 없음'은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가 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고 보고, 제 블로그에서 중간에 없는 페이지들을 구글 서치콘솔에서 삭제 페이지로 등록 했습니다. 구글서치 콘솔에 접속하여 삭제 메뉴를 클릭하고, 새요청을 눌러서 삭제된 주소를 하나씩 등록해 주면 됩니다. 예를들어 제 블로그는 숫자 순서대로 URL이 매겨져 있는데 32번 페이지는 삭제되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brick-by-brick.tistory.com/32'를 삭제 페이지로 등록했습니다. 이렇게 본인의 블로그에서 삭제된 번호/페이지를 확인하셔서 하나씩 전부 등록해야 됩니다.

 

 

5-2. 사이트맵, RSS 다시 제출

 

저는 위에 제가 적은 1번 붙터 5-1번 까지를 한 후에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맵과 RSS를 다시 제출 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하기 전에 이미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한 상태 였습니다. 하지만 카테고리도 줄이고, 블로그에 여러가지 변화를 주었기 때문에 사이트맵과 RSS를 다시 제출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사이트맵, RSS를 다시 제출하지 말아야 된다는 얘기가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거절을 받고 난 후, 다시 승인 신청을 하기 전 그 사이에 블로그를 재정비 하고 나서 사이트맵과 RSS를 다시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RSS 제출은 서치콘솔에서 Sitemaps 메뉴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이트맵, RSS를 다시 제출하고 2일 후에 애드센스를 재신청 했습니다. 다른 후기에서 일주일 정도 기다린 후에 신청하라는 글을 봤었는데 2일 정도면 충분히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네이버 서치어디바이저 - 웹마스터 도구에도 사이트맵과 RSS를 다시 제출했습니다. 네이버에 제출한거는 네이버에서 제 포스팅이 더 잘 검색 되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었는데,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이 있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드디어 만난 기분 좋은 승인 메일

 

저는 '가치있는 인벤토리 : 컨텐츠 없음'으로 2번의 거절을 받은 후 위 5가지 방법을 적용하고 결국 3번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 받은 시점에 제 블로그에는 1,000자 이상인 글이 32개 있었고, 일 방문자 수는 100명 이상이었고, 블로그를 개설한지 2달 정도 됐었습니다. 다만, 저는 1일 1포스팅은 하지 않았고, 1주일에 1개만 포스팅한 적도 있습니다. 블로그가 일정 수준에 도달해야 애드센스 승인이 나는 것 같습니다. 가치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관련글

 

반응형

'사는 이야기 > 블로그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첫달)  (0) 2020.10.05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방법  (0) 2020.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