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경제뉴스, 핫이슈

일론 머스크, 니콜라(Nikola)를 '멍청이'라고 무시하다?

반응형

제 블로그에 포스팅이 많지는 않지만 그중에 제일 조회수가 높은 게 니콜라 Nikola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그래서 저도 니콜라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재밌는 기사가 나와서 소개해 봅니다. 근데 기사 제목부터 너무 '일론 머스크'스럽습니다.

 



Elon Musk mocks Nikola Motors as 'dumb'.
Is he right?


일론 머스크는 니콜라를 멍청이라고 조롱했다.
그가 맞을까?

 

이 Forbes 기사 제목은 마치 일론 머스크가 니콜라에 대놓고 멍청이라고 얘기했나 싶지만, 트위터에서 자동차에 수소 연료 전지를 사용하는것에 대해 'staggeringly dumb(충격적으로 멍청)' 하다고 얘기한 건데요. 지난주에 수소 연료전지 트럭을 개발하는 니콜라 주가가 급등했고, 아무래도 지금 니콜라가 핫하다 보니 테슬라와 경쟁구도로 계속 언급되는 게 일론 머스크도 신경이 쓰이나 봅니다. 최근에 테슬라 전기화물트럭인 세미(Semi)와 관련해서 회사 직원들에게 "전력을 다해 대량 생산해야 할 시기"라고 이메일을 보냈다고도 하죠.

Tesla 테슬라 전기화물트럭 세미 (Semi)


어쨌든, 일론 머스크는 옛날부터 수소 연료 전지를 사용하는 게 배터리에 전기를 저장하는 방식보다 비효율적이라는 의견을 냈었고 자동차에 수소 연료전지를 사용하는 것에 회의적이었는데요. 지난주에는 'fuel cells = fool sells'라는 트윗도 남겼습니다. 정말 수소 연료 전지가 싫은가 봅니다. 전 이 트윗을 보고 빵 터졌습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하지만 이 Forbes 기사는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UPS나 FedEx 같은 큰 회사들이 대형 수소 트럭을 이용하기 시작했고, 수소는 청정에너지로 공해물질을 발생시키지 않아서 환경론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얘기합니다.

아무래도 앞으로 배터리 전기차 vs. 수소 전기차의 경쟁구도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특히 미국의 지역적인 특성상 트럭 같은 상용차에서 경쟁이 치열할 텐데요. 아직 니콜라는 지금까지 출시한 양산차가 없고 사실은 보여준 실체가 없기 때문에 섣불리 결론을 낼 수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건 자명한 사실이니까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본다면 재밌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